◎ 요날자에 가면 볼거리가 더 있다!!
이마미야 신사 도카에비스(十日戎) : 1월 9일~11일 , 600년 전통 축제.
---상업의 신, 에비스에 감화되어 번영과 이익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참배로 붐빈다. 대나무에 잉어, 옛날동전, 쌀가마 등을 본떠 장식한 깃쵸사사가 특색.
텐진 마츠리(天神祭) : 7월 25일, 시민과 친숙한 여름 축제.
---일본의 3대 축제의 하나. 불과 물의 수상축제이다. 100여척 이상의 다양한 배들이 강을 오가며 불꽃놀이 쥐불놀이등을 하는 초대형 축제이다.
시텐노지 왓소(11월 3일)
---백제의 왕인 박사 일본과 고대 아시아의 풍부한 문화교류의 역사을 새로운 형태로 재현한 축제. 한국에서도 참가하여 백제의 문화, 문물을 전래한 것등을 재현한다.
☞ 기따(北)지역
◎ 오사카역 앞 우메다(梅田)지역
오사카역 앞 우메다(梅田)는 키따(北)지역의 중심지로 많은 백화점과 다이모르(DIAMOND) 지하상가를 비롯한 그밖의 지하상가로 연결되어 있는 등 쇼핑과 비지니스 중심지이다.
JR오사카간죠센(大阪環狀線) 오사카역 하차, 오사카역 도보 5분
◎ 나카노지마(中之島) 공원
도심부 서쪽을 흐르는 도지마가와(堂島川) 강과 도사보리가와(土佐堀川) 강에 끼여있는 가늘고 긴 섬. 에도시대, 제국의 영주성이 있었고, 메이지 시대에는 관청가였다. 지금도 오사카의 경제, 문화, 행정의 각 시설이 들어서 있다.
오사카 시청과 중앙공회당, 나카노지마 공원 내에는 관서지방 최대의 장미원도 있다.
JR오사카간죠센 후쿠시마(福島)역, JR갓켄토시센(學硏都市線) 오사카덴만구역 하차
오사카역 도보 15분
☞ 미나미(南)지역
미나미(南) 지역은 텐텐타운을 기점으로 도보코스로 잡는 것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텐텐타운-난바-도톤보리-아메리카무라-신사이바시 등에 상점가 순으로 돌아보자.
◎ 덴덴타운(でんでんタウン)
활기있는 전자제품의 거리. 관동지방(도쿄)의 아키하바라와 관서지방의 텐텐타운은 일본을 대표한는 전자제품 할인상가 밀집지. 닛폰바시(日本橋)전기상가라고도 부른다. 용산전자 상가 분위기.
오사카역-(내선방면-內回り-170엔, 12분소요)-아시하라바시(芦原橋)역하차, 도보10분
◎ 난바(難波)
오사카 시티에어터미널(OCAT)있는 난바역을 중심으로 센니치마에도오리(天日前通) 주변지역으로 간사이(關西)최대의 유흥가 밀집지역이다. 그중에도 미나미(南)라는 곳이 가장 인기. 난카이(南海) 난바역 부근의 도구야스지(道具屋筋)에는 일본 식기 전문상가가 밀집되 있는 곳으로 일본 식문화 및 도구등의 일면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오사카 한국총영사관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JR오사카간죠센 아시하라바시(芦原橋)역하차, 도보15분
◎ 도톤보리(道頓掘)
도톤보리강을 끼고 북쪽으로 난바지역(고급술집 밀집지역)이 있고 남쪽으로있는 지역. 오사카 젊은이들의 유흥과 오락의 중심지
JR오사카간죠센 아시하라바시(芦原橋)역하차, 도보20분
◎ 아메리카무라(America village)
관서지역 일본 젊은이 문화를 대표하는 곳. 산카구(三角) 공원을 중심으로, 개성강한 패션으로 치장한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으로 주말에는 퍼포먼스나 프리마켓도 열리는데 아주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JR오사카간죠센 아시하라바시(芦原橋)역하차, 도보25분
◎ 요롭파무라(eourop village)
미도스지(御堂筋)거리를 사이에 둔 아메리카무라와는 대조적으로 바둑판 무늬로 돌이 갈려 있는 길, 사계절을 통한 꽃,운치있는 가로등 등, 유럽의 거리를 연상하게 한다.
JR오사카간죠센 아시하라바시(芦原橋)역하차, 도보25분
◎ 신사이바시(心濟橋) 쇼텐가이(商店街)
도톤보리가와(川)의 에비스바스 다리에서 소니타워 빌딩이 서 있는 나가호리도오리(長掘通)까지 이어지는 아케이드 밀집지역. 바로 이곳이 패션, 잡화,식당등이 즐비한 신사이바시 상점가로 일본 전통양식의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는 지역이다.
JR오사카간죠센 아시하라바시(芦原橋)역하차, 도보30분
☞오사카조/OBP지역과 그밖의 지역
◎ 오사카조(大阪城)
야지모모야마(安土桃山)시대에 우리와 관련이 많은? 토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에 의해 세워진 성. 지금도 그의 유품등이 전시되 있고 천수각에 새롭게 구성된 최첨단의 멀티미디어 시설은 꼭 한번씩 볼만하다. 우리문화 유산 우리가 잘 지키고 잘 가꾸고 힘있는 나라가 되야 한다고 생각하게 하는 개기가 될 것이다. 현재의 오사카성은 시민들을 위한 하나의 공원으로 산책, 관광하러 오는 사람들로 많이 붐빈다.
오사카역-(외선방면-外回り-160엔, 8분소요)-오사카조고엔(大阪城公園)역하차, 도보0분
◎ OBP(오사카 비지니스 파크)
오사카성 옆에 새롭게 개발된 21세기 인텔리전트 빌딩의 쇼 케이스 라고도 불리는 오사카의 새로운 비지니스가. 대기업의 간사이 거점인 대형빌딩이 계속해서 세워지고, 전망대, 쇼핑 센터 등, 세계의 최첨단 기술을 구사한 시설이 모여있다.
일본 제 2의 도시 오사카를 대표하는 빌딩숲.
오사카조코엔(大阪城公園)역
◎ 쯔루하시(鶴橋) 코리아타운
일본 최대의 한인타운 쯔루하시역에서 동쪽으로 쯔루하시 시장. 우리나라에서 파는 물건은 다있다. 물론 한국사람만 운영하는 곳은 아니고 일본인들도 있으나 누가 한국인인지 일본인 인지.... 아무튼 한복입은 한국인(조총련계 포함)도 자주 볼 수 있고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들려보세요.
오사카역-(외선방면-外回り-170엔, 15분소요)-쓰루하시(鶴橋)역하차, 도보5분
◎ 시텐노지(四天王寺)
593년 쇼토쿠 태자가 건립한 일본 최고(最古)의 국가사찰.
오사카역-(내선방면-內回り-190엔-18분소요)-텐노지(天王寺)역하차 , 도보10분
◎ 오사카돔
오사카 최초의 다목적 전천후 형 돔 스타디움.
스포츠, 음악, 컨벤션, 각종 이벤트 등의 공간으로도사용되고 있다
오사카역-(내선방면-內回り-170엔-10분소요)-다이쇼(大正)역하차 , 도보10분
◎ 유니버설스튜디오 재팬(개장 3월 31일)
미국 헐리웃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오사카 사쿠라지마에 오픈했다.
미국과 마찮가지로 다양한 어트랙션과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영화 쥬라기공원, 조스, 백투더픽쳐,ET등 영화의 명장면등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개장시간 : 09:00~17:30
자유이용권 : 성인5500엔, 소아(만12세이하) 3700엔
과연 몇군데나 잘 찾아갈 수 있을까? ㅜㅜ ㅋㅋㅋ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스폰서링크 '오버츄어' => '구글애드센스' (0) | 2007.01.03 |
---|---|
일본드라마 미국드라마 한국드라마 무료다운사이트 (1) | 2006.12.29 |
무료문자 가능한 곳 (0) | 2006.12.18 |
허걱 멋진 구글 ㅜㅜ (0) | 2006.12.11 |
축하합니다 나모스토어즈 베타테스터에 당첨되셨습니다 (1) | 2006.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