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원어데이 접속시 보안경고 대처법 - 윈도우7 익스플로러8이상에서 사이트접속시 보안경고 대처법

반응형
내가 가장 자주가는 쇼핑몰은 원어데이이다. 하루에 한가지의 퀄리티 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초창기에 혁명에 가까운 인터넷쇼핑몰.

헌데 지금은 범람하는 소셜커머스들에 의해 많이 위축되어 보이고 그래서 그런지 하루에 3-4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물론 상품퀄리티도 초기보다 떨어지고 고객들의 만족도도 떨어진것으로 봐야 할거다. 댓글에 비아냥과 불만이 많은걸 보면...

각설하고.
내 시스템에서 원어데이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보안경고가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번째로, 원어데이에서 미투데이의 정보공유를 위하여 미투데이도메인을 로딩한다.
근데 기본적으론 이런사이트는 많기 때문에 꼭 위와 같은 보안경고가 뜨는것은 아니다.

두번째로, 미투데이사이트가 익스플로러 설정에서 신뢰하는 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고 원어데이가 신뢰하는 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신뢰하는 사이트에 미투데이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은 경고창은 뜨지 않는다. 또는 둘다 신뢰하는 사이트거나.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에서 신뢰하는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의 레벨이 아닌 사이트보다 높다. 그리고 신뢰하는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이트에서 신뢰하는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를 로딩할때 위와 같이 보안경고창이 뜨면서 확인을 하게 된다.

이럴때는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 -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 사이트에서 이 영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를 사용으로 바꾸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상 원어데이에 접속할때마다 확인확인 눌렀는데 오늘은 도저히 참을 수 없더라...
그래서 인터넷옵션에서 보안건드리다가 알게 된 사실이다 ㅋ
한 2분 걸렸나? 귀차니즘이 이제껏 날 짜증속에 살게 했다니 ㅠㅠ
모 나름 좋은 정보같아서 캡쳐도 하고 설명도 하고 포스팅해본다 ㅋㅋㅋ
진짜 포스팅하는게 나이를 먹을수록 쉽지 않다 으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