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추천 이미지 호스팅사 & 짜증나는 이미지호스팅사

반응형
하는일 특성상 이미지호스팅을 필수로 사용하게 된다.
예전에는 그냥 웹호스팅의 트래픽으로도 충분했지만 몇년전부터는 아니 판매가 좀 이루어지고부터는 이미지호스팅은 쇼핑몰운영자(라기보단 오픈마켓)에게는 필수인 시대다.
이런저런 호스팅을 비교하고 잠깐씩 써보고 하다가 결국 닷네임 이미지호스팅을 이용한지 4년이 지난것 같은데...드디어 바꾸게 되었다.

왜 진작에 안 바꾸었을까? 이렇게 좋은 곳들을 놔두고 말이지.
갑자기 바꾸면 그에 따른 관련작업이 너무 귀찮아서 ㅠㅠ
하지만 쌓이고 쌓인 불신은 결국 귀차니즘의 대마왕인 나를 움직이게 만들었다. 멋지다.

비록 아직 한달여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판단되어 포스팅한다.

추천 이미지호스팅사 : 디스크엔, 플레이오토 이미지호스팅
비추 이미지호스팅사 : 닷네임 이미지호스팅


1. 디스크엔
http://www.diskn.com

1년 반이 조금 넘은 곳으로 알고있다.
서비스시작부터 눈여겨 봤던 곳이다.
정말 파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하지만 흘겨봤다. 이런 서비스를 이런 파격적으로 한다는 거 자체가 잠깐 운영해서 이익좀 남기고 잠수타는 경향이 많아서 말이지...
그런데 아직도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는 모습에 에라 모르겠다 이용하게 되었다.
아직까지? 물론 단점도 있지만 문제없이 사용중이다.

특징 :
1. 트래픽 무제한
- 말그대로 무제한.
2. 용량 무제한 - 말그대로 무제한.
3. 대역폭 무제한(중요) - 대역폭 무시하다간 큰일난다. 요새는 정말 중요!!
4. 정말 싸다 - 진짜진짜 싸다. 그래서 의심스러웠었다!
5. 분산처리시스템(? 잘 모르지만 독특하다) - 패스 ㅎㅎ
6. 계정내 파일의 위치(폴더)를 옮겨도 쓰고있던 이미지주소가 바뀌지 않는다.

단점 :
1. 외부FTP사용불가
- 좀 큰 단점이다. 그나마 웹관리자가 성능이 나쁘진 않다.
2. 이미지주소가 실제이미지명을 이용치 않는다 - 첨엔 당황했다. 실제 이미지명을 이용하지 않는다니? 하지만 그에 따른 충실한 사용법을 서비스하고 있다. 허나 당연하겠지만 실제파일명을 사용하는것보단 불편한게 사실.
3. 다소 부실한 관리자모드 - 사용중인 용량밖에 없다. 사용트래픽량이나..특별로그가 없는건 다소 불편.



2. 플레이오토 이미지호스팅
http://image.playauto.co.kr/

인터넷판매 통합관리 솔루션의 대명사 플레이오토의 이미지호스팅사다.
물론 나는 플레이오토를 이용치 않고 이지어드민과 샵링커를 병행사용중이다. 그래서 플레이오토가 어떤지는 모르겠다. 근데 업계1위인걸로 알고 있는데...각설하고..
아무래도 진상중의진상(ㅎㅎㅎ)인 인터넷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피드백이 용이할 것 같고 신뢰가 가서 결정하게 되었다. 그만큼 기능도 매력적이다. 역시나 문제없이 사용중.

특징 :
1. 트래픽 종량제!
- 디스크엔보다는 저렴하지 않지만 정말 실속있는 정책이다. 게다가 1기가당 백원!
2. 대역폭 무제한 - 정말중요
3. 다양한 트래픽로그 제공 - 정말 나이스다. 이로 인해서 어떤 이미지(상품)가 인기있는지 없는지..다양한 판매마케팅이 가능해진다. 물론 전문로그분석만큼의 발까지밖에 못따라오지만...대박!
4. 저렴한 비용 - 종량제여서 저렴하기도 하지만 정말 실속있게 사용!

단점 :
1. 용량1기가 제한
- 무조건 1기가제한이다. 1기가가 넘어갈수록 금액은 불어난다. 요 정책은 해당 페이지에서 참고. 난 아직 자세하게 계산이 안되던데...만약 2기가로 이용한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것 같던데?
2. 다소 불안정한 관리자모드 - 웹관리자모드가 꽤 느린편이다. 외부FTP사용시에도 다소 불안하다.



3. 셔떠뻐커 닷네임 이미지호스팅
http://dotname.co.kr/hostprice/renew/image_re.html

초반에 심사숙소해서 고른 호스팅사다. 도메인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신뢰를 가지고 이용했다.
3-4년 이용 후 다시는 이용하기 싫은...정말 정이 확!! 떨어진 곳.
1년전부터 생각한게...슬슬 접는분위기로 갈것 같았는데..아직도 건재한듯...그래서 열받는다...외부적으로 모르는 빅딜이 많이 성사되는지도..고객만족도 1위는 개뿔 ㅡㅡ

특징 :
1. 선택의 다양화
- 다양한 상품이 있다. 트래픽무제한부터 정량제까지...
2. 타서비스에 비해 초큼 저렴한 비용 - 확실친 않지만 다소 저렴한거 인정.

단점 :
1. 대역폭 제한
- 오 마이갓...이용대가 많을시간에 이미지로딩속도란..최악!! 확실하게 이부분을 공지하고 있지도 않다.
2. 불안정한 서비스 - 음...여러가지다. 일단 자주 뻑나는 서버(꽤 자주다), 뻑하면 느린 이미지로딩(대역폭제한이라면 그만큼 서비스서버 관리를 하셔야죠?), 자주 접속이 안되는 웹관리자모드(최근 거의한달간 접속불가크리!!), 연장결제를해도 연장이 안되네?(지금은 되는듯)
3. 최악의 고객센터 - 최악 그 자체. 일단 전화번호는 무지많다. 대부분 통화불가. 통화가 되더라고 퉁명한 말투의 아저씨!~(아 물론 친절한분도 계시다. 한분인듯?). 야간시간 고객센터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듯~

EP1. 매출피크인시간에 서버가 뻑갔다. 그래서 야간고객센터를 조사해서 일단 문자를 보내고(물론 답변은 없었다) 야간전문전화번호(6개)로 차근차근 전화를 걸었다. 4개는 역시 안받음. 1개는 받았는데 그분 왈 '전 전직원입니다. 제 번호가 남은것 같네요', 1개는 '잘못거셨네요. 끊겠습니다'

EP2.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 근데 그에 따른 적립금 및 상품이 올 생각을 않는다. 전화를 몇번을 했는데 여전히 적립금(상품권)은 받지 못하고 있다. 그냥 포기. 상품은 어렵게 받았다. 엠피쓰리였는데 물론 좋은거까진 바라지 않았지만...중국산 노브랜드 엠피쓰리...정말 쓰고싶지 않을듯한 엠피쓰리..ㅎㅎ물론 공짠데 몰 바라냐만은...문제는 이벤트조차 체계적으로 진행된게 아니라는...이때부터 닷네임에 대한 불신이 생긴듯 ㅎㅎㅎ 아 넘 감정적인가? 호호호




근데 이렇게 쓰고 보니깐...몇년 후 위 2개사에도 닷네임같은 감정을 가질까봐...두렵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