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허리디스크 고생/치료기 1 - 17년 12월 10일~31일

반응형

전날 죽마고우들이랑 술을 거하게 먹고 모텔에서 새우잠을 자고 새벽 일찍 집에 도착.

배드민턴은 14시부터니 한숨 더 자고 13시 기상해서 갈 준비 시작!


드라이 할려고 바닥에 앉았는데 허리 가운데가 시큰! 어라? 그동안 가끔 아팠던 통증이라 뭐가 다른데? 흠...

준비 끝내고 민턴 가방 들려고 허리 구부리는데 또 시큰! 차에 앉는 순가 또 시큰(좀더 아픔)!

이상하다...평소 느끼던 통증이 아닌데....


14시 체육관 주차장 도착. 차에서 내리는데 또 시큰...체육관 자리잡고 앉는데 또 시큰.....안좋다...


게임 시작 전 난타를 치는동안 계속 찌릿시큰...많이 찌릿시큰...5분도 못치고 자리에 앉았는데...

뭐랄까...허리가 상당히 불편하고 움직일때마다 통증이 있다....안되겠다...오늘 포기해야겠다.


운영자에게 보고 후 자리로 돌아가면서 통증 극대화! 움직일수가 없음 ㅠㅠ 으아악!!!


이런 경험은 정말 처음이다. 통증은 당연하고 움직일수가 없다니!!! 정말 당황스러운 상황...

주변에서 디스크다 근육통이다 나도 그랬다 평생간다 6개월 고생했다 등등 어찌저찌 부축받으며 간신히 운전해서 집으로 복귀!

119 부르고 싶은 심정은 처음이었음 ㅠㅠ


이날 집에서 어떻게 보냈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암튼 내내 아팠음. 첫날은 누워만 있어도 아팠음 ㅠㅠ

그래도 먹고 살아야 해서인지 이 몸을 유지해야 해서인지 그래도 저녁은 먹었던거 같다. 치킨 시켜먹었던 듯? ㅋㅋㅋ


다음날 등산스틱에 의지해서 고생스럽게 근처 척추(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전문)병원에 가서 엑스레이 찍음.

의사는 엑스레이는 그리 이상 없는데 스틱에 의지할 정도면 mri 찍자도 한다. 

알았다고 하고 스케쥴 잡는데 헐! 4시간 후에나 찍을수 있다고!


지금 당장 눕고 싶은데! 빨랑 회사 가서 중요한거 잠깐 끝내고 집에 가서 쉬고 싶은데! 일주일 후 삿뽀로 스키여행 계획되어 있는데!

아마 디스크 아닐거고 근육통일텐데!! 엠알아이 찍고 디스크 판명나면 북해도 보드타러 못갈텐데!! 어쩌지 저쩌지 고민하다 그냥 안찍고 회사가서 잠깐 일보고 집에가서 휴식.

(지금 생각하면 참 무식하고 후회되는 순간임. ㅠㅠ 뭐 그래도 이 판단미스로 물리치료도 받고 시술도 받고 수술도 받고...;;;; 소중한 경험이었음 ㅋ)


이래저래 검색해보고 한의원가서 침맞고 찜질받고 물리치료받고....당연히 효과는 제로!(한의원이 효과가 없다는 결론이 아니라 이 정도의 상황에서 침과 찜질정도론 효과가 없다는 내 판단!)






집에서 누워서 엊그제 나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엑스박스원에스로 어쌔신 크리도 오리진 달리면서 휴식.

이대론 출근도 힘들고 뭘 할수가 없어서 삿뽀로 가기전까지 누워서 어크어리진 계속 달림.





다행히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짐. 물론 정상생활에 가깝게 나아진다는건 아니고 진짜 조금씩 조금씩 나아짐 ㅋ

그래서 삿뽀로 보드타러 다녀옴. 


솔직히 가면 안될거 같은 마음이 굴뚝이긴 했는데 일행에게 갑자기 빠지는거 미안하기도 하고 돈 아깝기도 하고 삿뽀로 스키여행 이때 아니면 언제가보나라는 생각도 들고 가서 보드는 안타고 풍경만 보고 와야지 라는 심정으로 간거였는데....

보드도 타고 술도 많이 먹고...어휴....누가봐도 나이롱환자 ㅋㅋㅋ





여행에서도 하루하루 아주 조끔씩 나아짐. 왠지 이대로면 2-3주면 나을거 같다는 큰 착각에 사로잡히면서 한국으로 복귀!

다행히 자영업이라 출근 잠깐씩 하면서 집에서 저주파치료기 사용하면서 휴식모드(엑스박스 달림. 지금은 콘솔게임에 완전 적응해서 큰 취미가 됨 ㅎ).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지면서 12월 20일정도? 허리자체에 통증은 많이 줄었는데(물론 굽히진 못함) 오른쪽 엉치부터 발까지 아파옴. 좌골신경통 시작!!!! ㅠㅠ 이때부턴 나아지는 느낌이 없음 ㅠㅠ


좌골신경통이 시작되기전에는 그래도 느리지만 걸을 수 있었는데 이건 진짜 아오...몇발자국을 못걸음. 걸을수록 통증이 아오....진짜 이건 경험하지 않으면 모름 ㅠㅠ


도저히 안되겠다! 새해 되면 바로 전문병원가서 엑스레이 찍고 치료 받아야 겠다 결정!!

그래서 우신향 병원으로 gogo!!


다음 2편으로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