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비염 민간치료법

반응형
근 10일간 비염때문에 미치겠다
비염인지 아닌지도 확실치않다.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할아버님의사께서 코에 칙칙 뿌려주고 약 이틀치 처방해주고....
근데 이틀이 지나도 똑같단 말야 ㅜㅜ
평생 처음같다. 하루이틀 이런적은 있어도....
너무짜증나서....소금물로 가글하면서...다른 처방법을 찾아보았다.


1) 호박씨나 호박을 말려 가루를 하루에 세 숟가락씩 복용하거나, 무에 생강을 조금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식기 전에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2) 구은소금을 생수에 적당히 희석하여 만든 소금물을 한쪽 코를 막은채 코로 들이마신 다음 입으로 내뱉는 방식으로 세척하면 좋습니다.

3) 유근피물 30분정도 달인 다음 찌꺼기를 건져내고 하루 3번 나눠마시는 방법.

4) 말린 삼백초, 인동, 차전초 등 세가지를 각각 10g씩 물 600㏄에 넣고 반이 될 때까지 달여 하루 세번 복용.

5) 평소에 보리차 물을 따끈하게 하여 차 대신 마시듯 하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6) 산조인과 약간의 감초를 넣고 졸여서 가끔 마시면 효과가 좋고 특히 코가 막힐 때도 특효가 있습니다.

7) 아주까리의 껍질을 벗기고, 찧어서 솜에 잘 싸서 콧속에 넣어 3-4분 정도씩 가끔 갈아 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8) 곶감 5개를 현미 1홉으로 죽을 만들어 먹는 밥법.

9) 연뿌리의 생것은 강판에 갈아 즙을 내어 1일 2-3잔씩 1-2주일 복용.

10) 차전자(질경이) 50g에 물 4홉을 넣고 달여서 차 대신 마시기.

11) 참깨기름: 끓여서 2-3 방울씩 코 안에 넣는다. 점차 양을 늘려 5-6 방울씩 하루 2번 넣는다.

막힌 코가 잘 뚫리고 콧물이 적어지면서 낫습니다.

12)수세미오이: 줄기를 적당한 크기로 썬 것 10-15g을 물에 달여 한번에 먹거나 약한 불에 볶아서 보드랍게 가루내어 코 안에 불어 넣는다.

달여 먹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

13)도꼬마리열매(창이자): 보드랍게 가루낸 것을 95% 알콜에 12일 동안 담가서 가라앉힌 가루를 말려 꿀로 반죽해서 한 알의 질량이 0.5g 되게 알약을 만들어 한번에 2알씩 하루 3번 2주일 동안 먹는다.

14)석창포, 주염나무가시(조각자): 각각 같은 양을 가루내어 4g 정도 천에 싸서 콧구멍 안에 넣고 40분-1시간 정도 반듯하게 누워 있는다.

15)모란뿌리껍질(목단피): 한번에 5-6g을 물에 달여 하루에 한번씩 10일 동안 자기 전에 먹는다.

16)바꽃(초오), 삽주(창출), 궁궁이(천궁): 바꽃(법제한 것)20g, 삽주40g, 궁궁이80g을 보드랍게 가루내어 물로 반죽해서 0.3g 되게 알약을 만들어 한번에 5알씩 끼니 뒤에 찬물로 먹는다.

약 먹는 기간에는 더운 음식을 먹지 않는다.

17)현삼: 신선한 것을 짓찧어 즙을 내어 코 안에 바르든가 또는 햇볕에 말려 가루낸 것을 코 안에 뿌려주기도 한다.


18)무(내복근): 맵지 않은 무를 갈아 즙을 낸 다음 성냥개비 끝에 약솜을 감아 이 즙을 적셔 하루에 2-3번 코 안에 넣는다.


많다 - -;
그래. 소금물 가글이 최고야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