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윈도우8(Windows 8 developer Preview)을 설치하다...

반응형
얼리어답터가 아니다.
이런건 초반부터 함 써봐야돼! 라는 의지도 없었다.

그냥 클리앙에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어서 '오호..어느정도길래 그래?' 라는 마음으로...
진짜 가뿐하게 설치하고 간단하게 UI만 확인하고 지워버릴 생각이었다.

그런데...그런데..
쓰고있던 운영체제인 윈도우7이 윈도우8(베타도 아닌 진정한 테스트버젼)로 바뀌어 버렸다 ㅠㅠ
난 당연히 익스플로러6에서 그 상위버전 설치후 상위버전 삭제가 가능하듯이 되는줄 알았다.
아니 실제 운영체제가 아니라 그냥 쇼케이스프로그램인줄 알았다 ㅠㅠ

재부팅이 되었을때 그 벙찜이란...10년전만해도...나름 일반컴유저로써는 상위권이라 자부했던 내가 이런 실수를 범하다니 ㅠㅠ 오 마이 가뜨!!

윈도폰7을 제대로 본적도 한번도 써본적도 없는 내게 UI는 완전히 신세상이었다 ㅠㅠ 거기에 영문판 ㅠㅠ

이게 모야!! 내 프로그램들 다 어디갔어!! 아놔 영화봐야하는데...스타해야 하는데...서핑해야 하는데..
완전한 카오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모야? 시작버튼 어딨니?



돌아가자...쿨하게 새로시작하는거야!! 윈도우7으로 컴백!!
할려고 하는데..데몬설치해야 되는구나...어라 안되네? 모야!!!! 설치가 문제가 아니라 이건 모 한글도 안돼(일단 영문버젼이라...물론 설정변경 후 한글입력가능하다) 파일다운로드도 안돼(물론 잘된다..)..내 디브이디롬은 망가졌을뿐이고...무슨수로 컴백하느냔 말이닷!!! 오마이가뜨!

여기까지가 어제의 심정이었다.
일찍 컴을 끄고 쿨한 나는 쿨하게 독서를 하고 잠이 들고 출근 후 열심히 일하고 퇴근 후 쿨하게 컴을 켰다.

그래 찬찬히 이 운영체제에 적응해보자꾸나...
한시간 후...
모야...다되네? 헐~
두시간 후 지금..
음...돌아갈 필요가 없네? 인터페이스 죽이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스크탑 화면이 같이 제공된다. 시작버튼만 작동을 안할 뿐...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키 + F 를 누르면 각종 프로그램을 New UI 에서 확인할 수 있다...근데 잘 모르겠다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어판이다. 물론 클래식버젼으로도 볼 수 있다. 아..하나씩 만져갈 생각하니 스트레스...영어...ㅠㅠ



집에서 쓸거라봤자 영화등보기, 특정사이트 접속하기, 인터넷강의(엑티브엑스도 잘설치된다...), 스타...이정도면 충분한가? 다 된다.

물론 무언가 이상한 부분들이 있다. 웹상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시 10번에 8번은 처음에 안받아지고 다시 시도하면 받아지는 부분, 윈도폰7 UI 에서 마우스 오른쪽키가 좀 안먹는 부분(이건 잘 몰라서리;;), 영문판이라 그런지 한글처리가 매끄럽지 않은부분..등등

근데 그리 문제가 되지는 않는거 같다. 아직까지는.
베타도 아닌 진정한 테스트버젼이 이정도 완성도라...
애플,안드로이드야 형왔어~ 라는 비유가 현실이 될지도 모르겠다.

애플이야 신경안쓴다 치고 안드로이드에 적응도 안된 나지만 윈도우8 완전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