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갤럭시S4 카메라 흔들리지 않게 찍기

반응형

아주 간단한 팁인데...아마 다들 알겠지만 ㅎㅎ

갤포 순정카메라앱으로 사진을 찍을때 찍는 사람이나 찍히는 쪽이나 움직이지 않으면 상관이 없는데 좀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을때 발생하는 문제가 있는데 흔들린다는것!

당연한 건가? ㅎㅎ


카메라앱을 키고 찍을 대상을 가리키면 순간적으로 촛점을 맞추는데 이 상태에서 찍으면 문제없지만 대상이 좀 움직이거나 멀어지거나 하면 이 갤포가 촛점을 다시 바꾸지 않고 움직이기 전(처음) 촛점으로 찍어버려서 사진이 개똥이 될때가 많다.


이게 아이폰은 안그런다는데...모 안써봐서 모르고.


팁이라기보단 사용법 중 하나일텐데...

저런 상황에서 촛점이 맞는 사진을 얻을려면 간단히 2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찍을 화면을 터치해서 찍는것.

촛점을 원하는 곳에 터치를 누르고 떼는 순간 바로 찍힌다. 촛점이 맞으면서.


또 하나는 반셔터 느낌으로 찍는 방법인데.

촬영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대상을 보고 찍을 순간에 떼면 바로 찍힌다. 물론 촛점이 맞으면서.


저렇게 찍으면 거의 96%이상은 촛점이 흔들리지 않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물론 그래도 사진이 촛점을 떠나서 개똥인 경우가 많은데 그거야 내 손탓 ㅎㅎ


반응형